홍보센터

제일소식

  • HOME
  • 홍보센터
  • 제일소식

'단지 내 미세먼지·세균 원천 차단' 입주민 건강 고려 남원 오투그란데 퍼스트시티 분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04 08:37 조회486회 댓글0건

본문

남원 오투그란데 퍼스트시티 미세먼지 차단부터 차량 실내 청소까지…건설사 가정위생 지킴이

  • 등록2020.11.03 17:58:54

 

[더구루=오승연 기자]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가 일상이 됐고, 이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까지 국민들을 괴롭히면서 건강에 대해 신경쓰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건설사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아파트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건강을 지킬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스템을 갖춘 아파트들이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건설사가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하여 청결한 단지 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상품설계에 신경쓰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미세먼지와 세균 차단을 위한 에어샤워시스템과 원패스시스템 등을 도입하는 것이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자 건설사들은 에어샤워시스템을 통해 실내 유입하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등 입주민의 건강을 신경을 쓴 단지의 경우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1월 전북을 대표하는 건설사인 ㈜제일건설이 남원 오투그란데 퍼스트시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 Coin Laundry, 에어샤워시스템과 원패스시스템, 실내 청소를 지원하는 차량 셀프크리너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스템을 갖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단지는 전북 남원시 신정동 116-3번지 일원에 전용 59~138㎡단지는 전북 남원시 신정동 116-3번지 일원에 전용 59~138㎡ 8개동 총 449가구로 조성된다. 타입 별 가구수는 △59㎡ 59가구 △84㎡ A 259가구 △84㎡ B 54가구 △119㎡ 73가구 △138㎡ 4가구다.

 

이 단지는 6년만에 남원시에 공급되는 신규분양 아파트인 만큼 최신 설계를 적용한 최신 커뮤니티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미세먼지와 코로나19 사태에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고려한 커뮤니티·시스템을 갖춰 눈에 띈다.

 

먼저 오투그란데 퍼스트시티 단지 내 주차장에는 남원시 최초의 차량 셀프크리너가 설치된다. 단지 내 차량 셀프크리너에는 에어건, 진공청소기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주차장 내 차량 셀프크리너에서 차량 외출 전 후 실내 청소를 할 수 있어 차량 내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고 차량을 더욱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공용세대 출입구에 에어샤워시스템이 갖춰져 밖에서 묻은 각종 먼지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집 안으로 들어올 수 있어 입주민들의 먼지에 대한 우려를 덜었다. 또한 키만 소지하면 손을 대지 않고 외부에서 집 안까지 이동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이 갖춰져 세균과의 접촉을 최소화 했다.

 

한편 제일건설은 전라북도 남원시 왕정동 150-1 번지에 11월 중 남원 오투그란데 퍼스트시티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