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intranet 바로가기
홍보센터

새로운 길을 만들어 더 큰 내일을 여는 제일건설

제일소식 홍보자료 수상실적
제일소식
‘지역과 상생’ 익산 향토기업 ㈜제일건설, 장학금 1000만 원 기탁
등록일: 2024.02.15조회수: 274회첨부파일:

지역 인재 양성 위해 (재)익산사랑장학재단 후원 동참
3개 자회사 및 임직원 110명 임직원 뜻 모아 나눔 실천

image원본이미지보기
윤여웅 ㈜제일건설 대표이사(왼쪽)가 15일 (재)익산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하면서 정헌율 익산시장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제공=익산시

지역 상생을 표방하며 꾸준히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해 온 익산 향토기업 ㈜제일건설(대표이사 윤여웅)이 15일 (재)익산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제일건설은 1988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전북은 물론 전국 각지에 양질의 아파트를 공급하면서 주택 건설 명가로 성장했고, 전북지역 건설업을 선도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발전에 기여해 왔다.

아울러 ‘지역과 상생, 더불어 사는 사회’라는 윤여웅 대표이사의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그동안 꾸준히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

매년 명절이나 아파트 분양을 앞둔 시점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지역 인재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 푸른익산가꾸기 운동본부 기금 기부, 저소득층 연탄 나눔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환원과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특히 익산사랑장학재단 설립 당시 초대 이사를 역임한 바 있는 윤 대표이사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재단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기탁을 이어 오고 있다.

이번 기탁금은 제일건설과 제일종합건설, 에버종합건설 등 3개 자회사와 임직원 110명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윤 대표이사는 “지역기업으로서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제일건설이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밝혔다.

익산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인 정헌율 익산시장은 “소중한 장학금 기부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을 통해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7년에 출범한 익산사랑장학재단은 익산사랑 장학금 지급, 지역 으뜸인재 육성사업(진로·진학 상담), 행복기숙사비 지원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인재 육성 및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