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intranet 바로가기
홍보센터

새로운 길을 만들어 더 큰 내일을 여는 제일건설

제일소식 홍보자료 수상실적
제일소식
제일건설, '2017 건설현장 안전, 보건 UCC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등록일: 2017.11.07조회수: 1,074회첨부파일:
▲ 2017년 건설안전·보건 UCC 경진대회가 지난 2일 열렸다. 사진은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국토일보 황호상 기자] 지난 2일 열린 ‘2017년 건설안전․보건 UCC 경진대회’가 성료했다. 이 대회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이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공동으로 주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건설안전․보건 UCC 경진대회’는 건설현장 내 근로자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해 안전의 중요성 재인식 및 안전의식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3개 관계기관이 협업체계를 구축해 건설안전․보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발굴․전파함으로써 건설산업 재해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출품된 UCC 작품들은 ‘건설안전에 대한 사업주 및 근로자의 공감대 형성과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주제로 제작됐다.출품된 총 13개 작품 중에서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제작된 8개 작품이 예선을 통과했다. 이 대회를 통해 ▲대상 1팀(신동아건설(주))▲최우수상 2팀(코오롱글로벌(주)․(주)제일건설)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됐다.
행복청 김용석 기반시설국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건설현장이 안전한 곳으로 거듭나는 밑거름이 된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건설현장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안들을 구상해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려상을 제외한 나머지 수상 건설현장에는 ▲2018년도 안전보건 정부 포상 신청 시 가점 부여 ▲2017년도 행복도시 올해의 현장소장 선발 가점 등이 주어진다.
이밖에 우수 작품들은 세종․대전․충남지역 건설사 및 건설현장에 배포돼 건설현장 안전관리 교육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